내시경 치료술(양방향 내시경 수술)

내시경 치료술(양방향 내시경 수술)
손톱만큼 작은 두개의 절개창을 통해서 한쪽으로는 내시경, 다른 한쪽으로는 수술 기구로 조작하여 문제가 되는 원인병소만 제거할 수 있는 확실한 치료법입니다.

적용대상

대부분의 협착증과 추간판 탈출증이 치료 대상이 되며, 특히 유합술을 고려중인 고령의 환자에서 유합술 없이 치료할 수 있는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.

수술방법

하반신 마취하에 다른조직에 손상을 주지 않고, 신경을 압박하고 있는 원인 병소만 제거할 수 있기때문에 기존의 수술방법과 비교하여 더 안전하고 정확하며, 기존의 수술기구에 비해서 더 확실한 시야를 비춰줄수 있기 때문에 신경손상의 가능성을 획기적으로 줄여 더 안전하게 치료 할 수 있습니다.

수술시간 / 입원기간

수술시간 : 30분

입원기간 : 2박 3일

장점

작은 절개창과 약 30분정도의 짧은 수술시간, 그리고 수술중에 세척액의 지속적인 순환으로 인해서 감염이나 염증의 위험이 극히 적어, 고령이나 당뇨 환자의 경우에도 마취만 가능하다면 수술적 치료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. 아울러 출혈이나 신경손상의 가능성은 거의 없기 때문에 환자분들이 척추 수술에서 가장 우려하는 수술후 합병증/휴유증의 가능성이 훨씬 줄어들게 됩니다.

유의사항

수술 및 입원기간 수술후 세척액 배액관을 48시간 착용하기 때문에, 약 2박3일정도의 입원기간을 요합니다.

수술 및 시술 후 관리법

수술후 배액관 제거 후 즉시 일상적인 생활로 복귀 가능하며, 약 3주간의 보조기 착용이 필요합니다.